열방빛선교회선교사역참여열방빛선교사역순교자들게시판
열방빛선교사역
1차
사역이야기
2차
사역이야기
사역현황 사역영상 사역현장
&열매
1기
지도보기
2기
지도보기
3기
지도보기
4기
지도보기
 

배소명 선생 

 
    배소명 형제는 2기생 홍만식 선생이 연변으로 파송되어 나가 데려온 형제이다. 만식 선생 밑에서 성경 공부를 시작했다. 하지만 얼마 후 만식 선생은 사역을 포기하고 떠나고 김성근 선생이 이 사역장을 인계받아 사역을 이어나갔다. 그때부터 성근 선생 밑에서 성경을 배웠다. 소명 형제는 사람이 성실했다. 시키는 대로 열심히 성경을 읽었고 암송도 열심히 잘 했다.

성근 선생이 성도에서 사역할 때 전체 사역장을 대상으로 하는 성경 말씀 150절 암송 대회가 있었다. 제일 먼저 암송하는 팀은 상으로 여행을 보내 주기로 했다. 승부욕이 강했던 성근 선생은 어떻게 하든지 일등을 해서 유람을 가려고 학생들을 매일같이 다그쳤다. 암송을 제일 힘들어했던 형제가 소명 형제였다. 죽어도 못한다고 했다. 하지만 김권위 선생이 검사하러 오는 날 소명 형제는 끝내 150절 암송을 다 해 냈다. 정말 대견했다.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형제가 잠을 자지 않고 해 내니 정말 고마웠다. 이때 성근 선생 팀이 일등을 해서 황하 유람을 갔다.
 
  암송 대회가 끝난 후 최광 목사님이 한 번 더 하자고 했을 때 성근 선생은 소명 형제 때문에 포기했다. 소명 형제에게 또 다시 너무 무거운 짐을 지우기 힘들었기 때문이었다. 황하 유람을 갔다 온 후 소명 형제는 만족해했다. 비록 암송은 힘들었지만 충분한 보상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다.

성근 선생의 지도로 소명 형제는 신약 성경 100독을 읽었고 구약 성경도 10독 이상 읽었다. 하지만 주님에 대한 믿음을 이해하는 일은 정말 힘들어했다. 하도 성경을 많이 읽다 보니 성경에서 말하는 모든 것이 익숙해지기는 했지만 마음속에 절절하게 다가오지 않는다고 했다. 믿어지지 않는다고 불평했다. 이 때문에 저녁마다 하는 말씀 큐티 시간에는 삐딱한 소리를 잘했다.

표정훈 목사님이 한국에서 오셔서 영성 집회를 인도하실 때 많은 은혜를 받고 믿음을 얻었다. 그리고 화산으로 올라가 모든 북한 선생들이 북한 선교사로 세워질 때 소명 형제도 북한 선교사로 세워졌다.
 
 


↑ 화산에서 북한 선교사로 세워지고 나서 김성근 선생 팀
형제들이 다 함께 찍은 사진
 

↗ 북한 선교사로 임명받기 위해
화산 정봉으로 올라가고 있는 배소명 형제
 
  소명 형제는 북한 선교사로 임명되었지만 학생들을 인계받아 사역을 시작하지는 못했다. 이용섭 선생이 내려보내 주는 학생들을 기다리던 도중 우리 사역장이 전원이 체포되면서 함께 체포되었다.

북한으로 끌려 나간 소명 형제는 사역을 하지 않았기에 팀장으로 분류되지 않고 일반 생계형 학생으로 분류되어 몇 달 동안 강제 노동을 하다가 풀려나 다시 중국으로 넘어왔다. 중국으로 넘어왔지만 우리를 찾지 못했다. 전화번호를 잃어버린 것이다. 결국 다시 탈북자가 되어 산속에서 벌목을 하면서 살다가 다행히도 캐나다에서 오신 북한 선교사님을 만나 그분의 후원을 받아 서안에서와 똑같은 형태의 북한 탈북자 통독 사역을 시작했다. 몇 달간 북한 형제들에게 통독을 시키면서 성경을 가르치던 소명 형제는 많은 탈북자들이 한국으로 들어간다는 소식을 뒤늦게 듣고 한국으로 들어왔다.

소명 형제가 한국으로 들어왔을 때에는 서안에서 공부하던 대부분의 형제들과 선생들이 한국으로 들어오고 난 몇 년 후였다. 최광 목사님이 열방빛교회를 개척하고 김성근, 민선주, 최순교 선생과 함께 모여 생활하고 있을 때였다. 소명 형제는 많이 속상했지만 어쩔 수 없었다. 그때부터 열심히 열방빛교회에 다니면서 북한 선생들과 함께 생활을 했다.
 
   





← 열방빛교회에서 강화도로 놀러 갔을 때 서안에서 함께 공부했던
    선생들이 따로 모여서 찍은 사진. 윗줄 왼쪽부터 배소명, 최순교,
    이빌립 선생, 아랫줄 왼쪽부터 민선주, 김성근 선생이다.



한국에 들어온 배소명 형제는 단국대를 졸업했다. 학교를 다니는 동안에도 자기가 한국으로 들어온 길을 통해 많은 북한 형제들을 한국으로 인도했다.
 
 
배소명 제자들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개인정보취급방침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3가 163번지
TEL: 02)895-7791
Copyright (c) 열방빛선교회 All rights reserved.